이미지의 확대/축소 기능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?
큰 이미지를 보여주고 사용자가 이미지를 확대/축소 및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까?
지금까지 저는 두 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.
- ImageView를 덮어쓰는 것은 이러한 일반적인 문제에 비해 다소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.
- 웹 뷰를 사용하지만 전체 레이아웃 등에 대한 제어력이 떨어집니다.
갱신하다
방금 TouchImageView를 새로 업데이트했습니다.이제 패닝 및 핀치 줌 외에도 더블 탭 줌 및 플링이 포함됩니다.아래 코드는 매우 오래된 코드입니다.당신은 github 프로젝트를 확인하여 최신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.
사용.
프로젝트에 TouchImageView.java를 배치합니다.그런 다음 ImageView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예:
TouchImageView img = (TouchImageView) findViewById(R.id.img);
xml에서 TouchImageView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 정의 보기이므로 전체 패키지 이름을 제공해야 합니다.예:
<com.example.touch.TouchImageView
android:id="@+id/img”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 />
참고: 매우 오래된 코드가 포함된 이전 답변을 삭제했습니다. 이제 github에서 가장 업데이트된 코드로 바로 연결됩니다.
페이지 보기
ViewPager에 TouchImageView를 넣으려면 다음 답변을 참조하십시오.
멀티터치(>2.1)를 지원하는 TouchImageView를 만들기 위해 일부 코드를 수정했습니다.책 Hello, Android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! (3판)
TouchImageView.java WrapMotionEvent.java EclairMotionEvent.java 파일 3개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
ImageView.java를 누릅니다.
import se.robertfoss.ChanImageBrowser.Viewer;
import android.content.Context;
import android.graphics.Bitmap;
import android.graphics.Matrix;
import android.graphics.PointF;
import android.util.FloatMath;
import android.util.Log;
import android.view.MotionEvent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ImageView;
public class TouchImageView extends ImageView {
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= "Touch";
// These matrices will be used to move and zoom image
Matrix matrix = new Matrix();
Matrix savedMatrix = new Matrix();
// We can be in one of these 3 states
static final int NONE = 0;
static final int DRAG = 1;
static final int ZOOM = 2;
int mode = NONE;
// Remember some things for zooming
PointF start = new PointF();
PointF mid = new PointF();
float oldDist = 1f;
Context context;
public TouchImageView(Context context) {
super(context);
super.setClickable(true);
this.context = context;
matrix.setTranslate(1f, 1f);
setImageMatrix(matrix);
setScaleType(ScaleType.MATRIX);
setOnTouchListener(new OnTouch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boolean onTouch(View v, MotionEvent rawEvent) {
WrapMotionEvent event = WrapMotionEvent.wrap(rawEvent);
// Dump touch event to log
if (Viewer.isDebug == true){
dumpEvent(event);
}
// Handle touch events here...
switch (event.getAction() & MotionEvent.ACTION_MASK) {
case MotionEvent.ACTION_DOWN:
savedMatrix.set(matrix);
start.set(event.getX(), event.getY());
Log.d(TAG, "mode=DRAG");
mode = DRAG;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POINTER_DOWN:
oldDist = spacing(event);
Log.d(TAG, "oldDist=" + oldDist);
if (oldDist > 10f) {
savedMatrix.set(matrix);
midPoint(mid, event);
mode = ZOOM;
Log.d(TAG, "mode=ZOOM");
}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UP:
int xDiff = (int) Math.abs(event.getX() - start.x);
int yDiff = (int) Math.abs(event.getY() - start.y);
if (xDiff < 8 && yDiff < 8){
performClick();
}
case MotionEvent.ACTION_POINTER_UP:
mode = NONE;
Log.d(TAG, "mode=NONE");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MOVE:
if (mode == DRAG) {
// ...
matrix.set(savedMatrix);
matrix.postTranslate(event.getX() - start.x, event.getY() - start.y);
} else if (mode == ZOOM) {
float newDist = spacing(event);
Log.d(TAG, "newDist=" + newDist);
if (newDist > 10f) {
matrix.set(savedMatrix);
float scale = newDist / oldDist;
matrix.postScale(scale, scale, mid.x, mid.y);
}
}
break;
}
setImageMatrix(matrix);
return true; // indicate event was handled
}
});
}
public void setImage(Bitmap bm, int displayWidth, int displayHeight) {
super.setImageBitmap(bm);
//Fit to screen.
float scale;
if ((displayHeight / bm.getHeight()) >= (displayWidth / bm.getWidth())){
scale = (float)displayWidth / (float)bm.getWidth();
} else {
scale = (float)displayHeight / (float)bm.getHeight();
}
savedMatrix.set(matrix);
matrix.set(savedMatrix);
matrix.postScale(scale, scale, mid.x, mid.y);
setImageMatrix(matrix);
// Center the image
float redundantYSpace = (float)displayHeight - (scale * (float)bm.getHeight()) ;
float redundantXSpace = (float)displayWidth - (scale * (float)bm.getWidth());
redundantYSpace /= (float)2;
redundantXSpace /= (float)2;
savedMatrix.set(matrix);
matrix.set(savedMatrix);
matrix.postTranslate(redundantXSpace, redundantYSpace);
setImageMatrix(matrix);
}
/** Show an event in the LogCat view, for debugging */
private void dumpEvent(WrapMotionEvent event) {
// ...
String names[] = { "DOWN", "UP", "MOVE", "CANCEL", "OUTSIDE",
"POINTER_DOWN", "POINTER_UP", "7?", "8?", "9?" };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int action = event.getAction();
int actionCode = action & MotionEvent.ACTION_MASK;
sb.append("event ACTION_").append(names[actionCode]);
if (actionCode == MotionEvent.ACTION_POINTER_DOWN
|| actionCode == MotionEvent.ACTION_POINTER_UP) {
sb.append("(pid ").append(
action >> MotionEvent.ACTION_POINTER_ID_SHIFT);
sb.append(")");
}
sb.append("[");
for (int i = 0; i < event.getPointerCount(); i++) {
sb.append("#").append(i);
sb.append("(pid ").append(event.getPointerId(i));
sb.append(")=").append((int) event.getX(i));
sb.append(",").append((int) event.getY(i));
if (i + 1 < event.getPointerCount())
sb.append(";");
}
sb.append("]");
Log.d(TAG, sb.toString());
}
/** Determine the space between the first two fingers */
private float spacing(WrapMotionEvent event) {
// ...
float x = event.getX(0) - event.getX(1);
float y = event.getY(0) - event.getY(1);
return FloatMath.sqrt(x * x + y * y);
}
/** Calculate the mid point of the first two fingers */
private void midPoint(PointF point, WrapMotionEvent event) {
// ...
float x = event.getX(0) + event.getX(1);
float y = event.getY(0) + event.getY(1);
point.set(x / 2, y / 2);
}
}
WrapMotionEvent.java
import android.view.MotionEvent;
public class WrapMotionEvent {
protected MotionEvent event;
protected WrapMotionEvent(MotionEvent event) {
this.event = event;
}
static public WrapMotionEvent wrap(MotionEvent event) {
try {
return new EclairMotionEvent(event);
} catch (VerifyError e) {
return new WrapMotionEvent(event);
}
}
public int getAction() {
return event.getAction();
}
public float getX() {
return event.getX();
}
public float getX(int pointerIndex) {
verifyPointerIndex(pointerIndex);
return getX();
}
public float getY() {
return event.getY();
}
public float getY(int pointerIndex) {
verifyPointerIndex(pointerIndex);
return getY();
}
public int getPointerCount() {
return 1;
}
public int getPointerId(int pointerIndex) {
verifyPointerIndex(pointerIndex);
return 0;
}
private void verifyPointerIndex(int pointerIndex) {
if (pointerIndex > 0) {
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(
"Invalid pointer index for Donut/Cupcake");
}
}
}
EclairMotionEvent.java
import android.view.MotionEvent;
public class EclairMotionEvent extends WrapMotionEvent {
protected EclairMotionEvent(MotionEvent event) {
super(event);
}
public float getX(int pointerIndex) {
return event.getX(pointerIndex);
}
public float getY(int pointerIndex) {
return event.getY(pointerIndex);
}
public int getPointerCount() {
return event.getPointerCount();
}
public int getPointerId(int pointerIndex) {
return event.getPointerId(pointerIndex);
}
}
웹 뷰를 사용하여 메모리에서 이미지를 로드했습니다.
webview.loadUrl("file://...")
웹 보기는 모든 이동 확대/축소 및 스크롤을 처리합니다.wrap_content를 사용하면 웹 뷰가 이미지보다 크지 않고 흰색 영역이 표시되지 않습니다.WebView가 더 나은 ImageView ;)
Janusz의 원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, 이를 달성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 이 모든 방법은 난이도에 따라 다르며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.웹 뷰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, 외관, 느낌 및 제어 가능성 측면에서 매우 제한적입니다.만약 여러분이 캔버스에서 비트맵을 그리고 있다면, 제안된 가장 다재다능한 해결책은 Mike Ortiz, Robert Foss 및/또는 Jacob Nordfalk가 제안한 것처럼 보입니다.폴 부르크의 안드로이드-멀티터치 컨트롤러를 통합한 좋은 예가 있으며, 멀티터치 지원과 모든 유형의 사용자 지정 보기를 제공하는 데 좋습니다.
개인적으로 단순히 캔버스를 비트맵에 그린 다음 내부와 ImageView에 표시하고 멀티터치를 사용하여 확대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하려면 MikeOrtiz의 솔루션이 가장 쉽습니다.그러나 제 목적상, 그가 제공한 Git의 코드는 TouchImageView 사용자 지정 ImageView 클래스가 유일한 자식이거나 레이아웃 매개 변수를 제공하는 경우에만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.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유감스럽게도 레이아웃 디자인 때문에 "layout_height"에 "wrap_content"가 필요했습니다.이것으로 변경했을 때 이미지가 아래쪽에서 잘려서 잘린 부분까지 스크롤하거나 확대할 수 없었습니다.그래서 Android가 "on Measure"를 구현하고 Mike Ortiz를 이에 맞게 변경한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Source for ImageView를 살펴보았습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Measure (int widthMeasureSpec, int heightMeasureSpec)
{
super.onMeasure(widthMeasureSpec, heightMeasureSpec);
//**** ADDED THIS ********/////
int w = (int) bmWidth;
int h = (int) bmHeight;
width = resolveSize(w, widthMeasureSpec);
height = resolveSize(h, heightMeasureSpec);
//**** END ********///
// width = MeasureSpec.getSize(widthMeasureSpec); // REMOVED
// height = MeasureSpec.getSize(heightMeasureSpec); // REMOVED
//Fit to screen.
float scale;
float scaleX = (float)width / (float)bmWidth;
float scaleY = (float)height / (float)bmHeight;
scale = Math.min(scaleX, scaleY);
matrix.setScale(scale, scale);
setImageMatrix(matrix);
saveScale = 1f;
// Center the image
redundantYSpace = (float)height - (scale * (float)bmHeight) ;
redundantXSpace = (float)width - (scale * (float)bmWidth);
redundantYSpace /= (float)2;
redundantXSpace /= (float)2;
matrix.postTranslate(redundantXSpace, redundantYSpace);
origWidth = width - 2 * redundantXSpace;
origHeight = height - 2 * redundantYSpace;
// origHeight = bmHeight;
right = width * saveScale - width - (2 * redundantXSpace * saveScale);
bottom = height * saveScale - height - (2 * redundantYSpace * saveScale);
setImageMatrix(matrix);
}
여기서 resolveSize(int,int)는 "MeasureSpec에서 부과하는 제약 조건과 원하는 크기를 조정하는 유틸리티이며, 여기서 다음과 같습니다.
매개 변수:
- size How big the view wants to be
- MeasureSpec Constraints imposed by the parent
반환:
- The size this view should be."
따라서 기본적으로 이미지가 로드될 때 원래 ImageView 클래스와 조금 더 유사한 동작을 제공합니다.가로 세로 비율을 수정하는 더 다양한 화면을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더 변경할 수 있습니다.하지만 지금은 이것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마이크 오르티즈의 독창적인 코드 덕분에, 수고하셨습니다.
당신은 또한 http://code.google.com/p/android-multitouch-controller/ 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.
도서관은 처음에는 조금 이해하기 힘들지만 정말 훌륭합니다.
방금 Robert Foss의 Touch Image View를 통합했습니다.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감사합니다!
layout.xml에서 인스턴스화할 수 있도록 코드를 조금 수정했습니다.
생성자 두 개만 추가하면 됩니다.
public TouchImageView(Context context, AttributeSet attrs) {
super(context, attrs);
init(context);
}
public TouchImageView(Context context) {
super(context);
init(context);
}
이전 생성자를 init 메서드로 변환합니다.
private void init(Context context){
//...old code ofconstructor of Robert Moss's code
}
@Robert Foss, @Mike Ortiz, 수고하셨습니다.저는 당신의 작품을 병합했고, Mike의 추가 작업으로 안드로이드 > 2.0에 대한 Robert 수업을 마쳤습니다.
작업의 결과로 ViewPager를 기반으로 수정된 TouchImageView를 사용한 Android Touch Gallery를 소개합니다.URL별로 로드되는 이미지를 확대/축소하고 끌 수 있습니다.https://github.com/Dreddik/AndroidTouchGallery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사용해 보십시오.ZoomView
다른 보기를 확대/축소할 수 있습니다.
http://code.google.com/p/android-zoom-view/ 사용하기 쉽고, 무료이며, 재미있습니다!
@Mike의 대답에 추가.처음 봤을 때 이미지를 원래 치수로 복원하기 위해서도 더블 탭이 필요했습니다.그래서 저는 "오리진"을 전부 추가했습니다.인스턴스 변수를 지정하고 트릭을 수행한 SimpleOnGestureListener를 추가했습니다.
import android.content.Context;
import android.graphics.Bitmap;
import android.graphics.Matrix;
import android.graphics.PointF;
import android.view.GestureDetector;
import android.view.MotionEvent;
import android.view.ScaleGestureDetector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ImageView;
public class TouchImageView extends ImageView {
Matrix matrix = new Matrix();
// We can be in one of these 3 states
static final int NONE = 0;
static final int DRAG = 1;
static final int ZOOM = 2;
int mode = NONE;
// Remember some things for zooming
PointF last = new PointF();
PointF start = new PointF();
float minScale = 1f;
float maxScale = 3f;
float[] m;
float redundantXSpace, redundantYSpace, origRedundantXSpace, origRedundantYSpace;;
float width, height;
static final int CLICK = 3;
static final float SAVE_SCALE = 1f;
float saveScale = SAVE_SCALE;
float right, bottom, origWidth, origHeight, bmWidth, bmHeight, origScale, origBottom,origRight;
ScaleGestureDetector mScaleDetector;
GestureDetector mGestureDetector;
Context context;
public TouchImageView(Context context) {
super(context);
super.setClickable(true);
this.context = context;
mScaleDetector = new ScaleGestureDetector(context, new ScaleListener());
matrix.setTranslate(1f, 1f);
m = new float[9];
setImageMatrix(matrix);
setScaleType(ScaleType.MATRIX);
setOnTouchListener(new OnTouch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boolean onTouch(View v, MotionEvent event) {
boolean onDoubleTapEvent = mGestureDetector.onTouchEvent(event);
if (onDoubleTapEvent) {
// Reset Image to original scale values
mode = NONE;
bottom = origBottom;
right = origRight;
last = new PointF();
start = new PointF();
m = new float[9];
saveScale = SAVE_SCALE;
matrix = new Matrix();
matrix.setScale(origScale, origScale);
matrix.postTranslate(origRedundantXSpace, origRedundantYSpace);
setImageMatrix(matrix);
invalidate();
return true;
}
mScaleDetector.onTouchEvent(event);
matrix.getValues(m);
float x = m[Matrix.MTRANS_X];
float y = m[Matrix.MTRANS_Y];
PointF curr = new PointF(event.getX(), event.getY());
switch (event.getAction()) {
case MotionEvent.ACTION_DOWN:
last.set(event.getX(), event.getY());
start.set(last);
mode = DRAG;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MOVE:
if (mode == DRAG) {
float deltaX = curr.x - last.x;
float deltaY = curr.y - last.y;
float scaleWidth = Math.round(origWidth * saveScale);
float scaleHeight = Math.round(origHeight * saveScale);
if (scaleWidth < width) {
deltaX = 0;
if (y + deltaY > 0)
deltaY = -y;
else if (y + deltaY < -bottom)
deltaY = -(y + bottom);
} else if (scaleHeight < height) {
deltaY = 0;
if (x + deltaX > 0)
deltaX = -x;
else if (x + deltaX < -right)
deltaX = -(x + right);
} else {
if (x + deltaX > 0)
deltaX = -x;
else if (x + deltaX < -right)
deltaX = -(x + right);
if (y + deltaY > 0)
deltaY = -y;
else if (y + deltaY < -bottom)
deltaY = -(y + bottom);
}
matrix.postTranslate(deltaX, deltaY);
last.set(curr.x, curr.y);
}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UP:
mode = NONE;
int xDiff = (int) Math.abs(curr.x - start.x);
int yDiff = (int) Math.abs(curr.y - start.y);
if (xDiff < CLICK && yDiff < CLICK)
performClick();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POINTER_UP:
mode = NONE;
break;
}
setImageMatrix(matrix);
invalidate();
return true; // indicate event was handled
}
});
mGestureDetector = new GestureDetector(context, new GestureDetector.SimpleOnGesture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boolean onDoubleTapEvent(MotionEvent e) {
return true;
}
});
}
@Override
public void setImageBitmap(Bitmap bm) {
super.setImageBitmap(bm);
bmWidth = bm.getWidth();
bmHeight = bm.getHeight();
}
public void setMaxZoom(float x) {
maxScale = x;
}
private class ScaleListener extends
ScaleGestureDetector.SimpleOnScaleGestureListener {
@Override
public boolean onScaleBegin(ScaleGestureDetector detector) {
mode = ZOOM;
return true;
}
@Override
public boolean onScale(ScaleGestureDetector detector) {
float mScaleFactor = (float) Math.min(
Math.max(.95f, detector.getScaleFactor()), 1.05);
float origScale = saveScale;
saveScale *= mScaleFactor;
if (saveScale > maxScale) {
saveScale = maxScale;
mScaleFactor = maxScale / origScale;
} else if (saveScale < minScale) {
saveScale = minScale;
mScaleFactor = minScale / origScale;
}
right = width * saveScale - width
- (2 * redundantXSpace * saveScale);
bottom = height * saveScale - height
- (2 * redundantYSpace * saveScale);
if (origWidth * saveScale <= width
|| origHeight * saveScale <= height) {
matrix.postScale(mScaleFactor, mScaleFactor, width / 2,
height / 2);
if (mScaleFactor < 1) {
matrix.getValues(m);
float x = m[Matrix.MTRANS_X];
float y = m[Matrix.MTRANS_Y];
if (mScaleFactor < 1) {
if (Math.round(origWidth * saveScale) < width) {
if (y < -bottom)
matrix.postTranslate(0, -(y + bottom));
else if (y > 0)
matrix.postTranslate(0, -y);
} else {
if (x < -right)
matrix.postTranslate(-(x + right), 0);
else if (x > 0)
matrix.postTranslate(-x, 0);
}
}
}
} else {
matrix.postScale(mScaleFactor, mScaleFactor,
detector.getFocusX(), detector.getFocusY());
matrix.getValues(m);
float x = m[Matrix.MTRANS_X];
float y = m[Matrix.MTRANS_Y];
if (mScaleFactor < 1) {
if (x < -right)
matrix.postTranslate(-(x + right), 0);
else if (x > 0)
matrix.postTranslate(-x, 0);
if (y < -bottom)
matrix.postTranslate(0, -(y + bottom));
else if (y > 0)
matrix.postTranslate(0, -y);
}
}
return true;
}
}
@Override
protected void onMeasure(int widthMeasureSpec, int heightMeasureSpec) {
super.onMeasure(widthMeasureSpec, heightMeasureSpec);
width = MeasureSpec.getSize(widthMeasureSpec);
height = MeasureSpec.getSize(heightMeasureSpec);
// Fit to screen.
float scale;
float scaleX = (float) width / (float) bmWidth;
float scaleY = (float) height / (float) bmHeight;
scale = Math.min(scaleX, scaleY);
matrix.setScale(scale, scale);
setImageMatrix(matrix);
saveScale = SAVE_SCALE;
origScale = scale;
// Center the image
redundantYSpace = (float) height - (scale * (float) bmHeight);
redundantXSpace = (float) width - (scale * (float) bmWidth);
redundantYSpace /= (float) 2;
redundantXSpace /= (float) 2;
origRedundantXSpace = redundantXSpace;
origRedundantYSpace = redundantYSpace;
matrix.postTranslate(redundantXSpace, redundantYSpace);
origWidth = width - 2 * redundantXSpace;
origHeight = height - 2 * redundantYSpace;
right = width * saveScale - width - (2 * redundantXSpace * saveScale);
bottom = height * saveScale - height
- (2 * redundantYSpace * saveScale);
origRight = right;
origBottom = bottom;
setImageMatrix(matrix);
}
}
이것은 이 스레드에 매우 늦게 추가되었지만 저는 줌과 상하좌우 이동을 지원하고 다른 곳에서는 찾지 못한 몇 가지 기능이 있는 이미지 보기를 작업하고 있습니다.이는 매우 큰 이미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시작되었습니다.OutOfMemoryError
s, 확대 시 이미지를 서브샘플링하고 확대 시 고해상도 타일을 로드합니다.이제 사용을 지원합니다.ViewPager
수동 회전 또는 EXIF 정보 사용(90° 정지), 선택한 터치 이벤트의 오버라이드OnClickListener
아니면 당신 자신의GestureDetector
또는OnTouchListener
오버레이를 추가하고 확대/축소하는 동안 이동하고 운동량을 이동하는 하위 분류입니다.
의 일반적인 용도를 대체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.ImageView
따라서 이 기능을 확장할 수 없으며 리소스의 이미지 표시, 자산 및 외부 파일만 지원하지 않습니다.SDK 10이 필요합니다.
소스는 GitHub에 있으며, 사용을 설명하는 샘플이 있습니다.ViewPager
.
https://github.com/davemorrissey/subsampling-scale-image-view
LayoutParams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.
public void zoom(boolean flag){
if(flag){
int width=40;
int height=40;
}
else{
int width=20;
int height=20;
}
RelativeLayout.LayoutParams param=new RelativeLayout.LayoutParams(width,height); //use the parent layout of the ImageView;
imageView.setLayoutParams(param); //imageView is the view which needs zooming.
}
ZoomIn = zoom(참), ZoomOut = zoom(거짓);
@Override
public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imageDetail = (ImageView) findViewById(R.id.imageView1);
imageDetail.setOnTouchListener(new View.OnTouch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boolean onTouch(View v, MotionEvent event) {
ImageView view = (ImageView) v;
System.out.println("matrix=" + savedMatrix.toString());
switch (event.getAction() & MotionEvent.ACTION_MASK) {
case MotionEvent.ACTION_DOWN:
savedMatrix.set(matrix);
startPoint.set(event.getX(), event.getY());
mode = DRAG;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POINTER_DOWN:
oldDist = spacing(event);
if (oldDist > 10f) {
savedMatrix.set(matrix);
midPoint(midPoint, event);
mode = ZOOM;
}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UP:
case MotionEvent.ACTION_POINTER_UP:
mode = NONE;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MOVE:
if (mode == DRAG) {
matrix.set(savedMatrix);
matrix.postTranslate(event.getX() - startPoint.x, event.getY() - startPoint.y);
} else if (mode == ZOOM) {
float newDist = spacing(event);
if (newDist > 10f) {
matrix.set(savedMatrix);
float scale = newDist / oldDist;
matrix.postScale(scale, scale, midPoint.x, midPoint.y);
}
}
break;
}
view.setImageMatrix(matrix);
return true;
}
@SuppressLint("FloatMath")
private float spacing(MotionEvent event) {
float x = event.getX(0) - event.getX(1);
float y = event.getY(0) - event.getY(1);
return FloatMath.sqrt(x * x + y * y);
}
private void midPoint(PointF point, MotionEvent event) {
float x = event.getX(0) + event.getX(1);
float y = event.getY(0) + event.getY(1);
point.set(x / 2, y / 2);
}
});
}
그리고 그릴 수 있는 폴더는 bticn 이미지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.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:)
아래와 같은 것이 그것을 할 것입니다.
@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(View v,MotionEvent e)
{
tap=tap2=drag=pinch=none;
int mask=e.getActionMasked();
posx=e.getX();posy=e.getY();
float midx= img.getWidth()/2f;
float midy=img.getHeight()/2f;
int fingers=e.getPointerCount();
switch(mask)
{
case MotionEvent.ACTION_POINTER_UP:
tap2=1;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UP:
tap=1;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MOVE:
drag=1;
}
if(fingers==2){nowsp=Math.abs(e.getX(0)-e.getX(1));}
if((fingers==2)&&(drag==0)){ tap2=1;tap=0;drag=0;}
if((fingers==2)&&(drag==1)){ tap2=0;tap=0;drag=0;pinch=1;}
if(pinch==1)
{
if(nowsp>oldsp)scale+=0.1;
if(nowsp<oldsp)scale-=0.1;
tap2=tap=drag=0;
}
if(tap2==1)
{
scale-=0.1;
tap=0;drag=0;
}
if(tap==1)
{
tap2=0;drag=0;
scale+=0.1;
}
if(drag==1)
{
movx=posx-oldx;
movy=posy-oldy;
x+=movx;
y+=movy;
tap=0;tap2=0;
}
m.setTranslate(x,y);
m.postScale(scale,scale,midx,midy);
img.setImageMatrix(m);img.invalidate();
tap=tap2=drag=none;
oldx=posx;oldy=posy;
oldsp=nowsp;
return true;
}
public void onCreate(Bundle b)
{
super.onCreate(b);
img=new ImageView(this);
img.setScaleType(ImageView.ScaleType.MATRIX);
img.setOnTouchListener(this);
path=Environment.getExternalStorageDirectory().getPath();
path=path+"/DCIM"+"/behala.jpg";
byte[] bytes;
bytes=null;
try{
FileInputStream fis;
fis=new FileInputStream(path);
BufferedInputStream bis;
bis=new BufferedInputStream(fis);
bytes=new byte[bis.available()];
bis.read(bytes);
if(bis!=null)bis.close();
if(fis!=null)fis.close();
}
catch(Exception e)
{
ret="Nothing";
}
Bitmap bmp=BitmapFactory.decodeByteArray(bytes,0,bytes.length);
img.setImageBitmap(bmp);
setContentView(img);
}
전체 프로그램을 보려면 여기를 참조하십시오. Android에서 이미지를 확대/축소하는 프로그램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537238/how-can-i-get-zoom-functionality-for-images
'bestsour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류: "frontend docker file.v0으로 해결하지 못했습니다." (0) | 2023.08.07 |
---|---|
"사일런트 모드"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까? (0) | 2023.08.07 |
php SimpleXML 하위 항목이 존재하는지 확인 (0) | 2023.08.07 |
ConnectionString 속성이 초기화되지 않았습니다."를 수정하는 방법 (0) | 2023.08.07 |
왜 ngOnInit가 두 번 호출됩니까? (0) | 2023.08.07 |